본문 바로가기

워크/C# 기본 문법

인터페이스

C#에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System;

namespace InterfaceExampl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ectangle rect = new Rectangle(10, 5);
            Console.WriteLine("Area of Rectangle: " + rect.Area());
        }
    }

    interface IShape
    {
        double Area();
    }

    class Rectangle : IShape
    {
        private double length;
        private double width;

        public Rectangle(double length, double width)
        {
            this.length = length;
            this.width = width;
        }

        public double Area()
        {
            return length * width;
        }
    }
}

이 예제에서는 IShape라는 인터페이스와 Rectangle이라는 클래스를 선언하고 사용합니다. IShape 인터페이스는 Area라는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Rectangle 클래스는 IShap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Area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Main 함수에서는 Rectangle 클래스의 객체 rect를 생성하고, Area 메서드를 호출하여 직사각형의 넓이를 계산하고 출력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메서드, 속성, 인덱서, 이벤트의 선언만 포함할 수 있으며, 구현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클래스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인터페이스의 멤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유연성을 높이고, 코드의 관리와 확장이 용이해집니다.

 

 

 

 

 

 

 

 

 

 

 

'워크 > C# 기본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외 처리  (0) 2023.09.06
제네릭  (0) 2023.09.04
다형성  (0) 2023.09.03
상속  (0) 2023.09.03
접근 제어자  (0) 2023.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