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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C# 기본 문법

클래스와 객체

C#에서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System;

namespace ClassAndObjectExampl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객체 생성
            Person john = new Person();

            // 속성에 값 할당
            john.Name = "John Doe";
            john.Age = 30;

            // 메서드 호출
            john.Greet();
        }
    }

    // 클래스 정의
    class Person
    {
        // 속성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메서드
        public void Greet()
        {
            Console.WriteLine("Hello, my name is " + Name + " and I am " + Age + " years old.");
        }
    }
}

이 예제에서는 Person이라는 클래스를 정의하고, 그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합니다. Person 클래스는 Name과 Age라는 속성과 Greet라는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Main 함수에서 Person 클래스의 객체 john을 생성하고, 그의 Name과 Age를 설정한 후, Greet 메서드를 호출하여 인사말을 출력합니다.

클래스의 속성은 public으로 선언되어야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속성의 경우, get과 set 접근자를 사용하여 값을 가져오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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