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는 예외 처리를 위해 try, catch, finally 및 throw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런타임 에러나 예외적인 상황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의 통합된 예외 처리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예제입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try
{
Console.WriteLine("숫자를 입력하세요: ");
int number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입력한 숫자는 {number}입니다.");
}
catch (Format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올바른 숫자 형식이 아닙니다.");
Console.WriteLine($"오류 메세지: {ex.Message}");
}
catch (Overflow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너무 크거나 작은 숫자를 입력하였습니다.");
Console.WriteLine($"오류 메세지: {ex.Message}");
}
finally
{
Console.WriteLine("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
}
이 예제에서 사용자에게 숫자를 입력받습니다:
- FormatException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숫자 형식이 아닌 값을 입력했을 때
- OverflowException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너무 크거나 작은 값을 입력했을 때
catch 블록에서는 특정 예외 유형에 대해 그에 맞는 처리를 수행합니다. finally 블록은 예외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항상 실행됩니다. 여기서는 간단한 메세지만 출력했지만, 실제 환경에서는 리소스 해제나 종료 작업 등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워크 > C# 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 Implemented Properties (0) | 2023.08.24 |
---|---|
속성(Properties) 및 인덱서(Indexers) (0) | 2023.08.24 |
Garbage Collection (0) | 2023.08.24 |
Type-Safe 언어 (0) | 2023.08.24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0) | 2023.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