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Initializers (객체 초기화자)
객체 초기화자는 C# 3.0에서 도입된 기능으로, 객체를 생성하고 동시에 그 속성을 초기화하는 더 간결하고 가독성 높은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줄의 코드 없이 객체의 여러 속성을 한번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객체 초기화자의 사용 예시입니다:
기본적인 객체 초기화자 사용법:
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 객체 초기화자를 사용한 객체 생성 및 초기화
Person john = new Person { Name = "John", Age = 30 };
중첩된 객체 초기화:
public class Address
{
public string Street { get; set; }
public string City { get; set; }
}
public class Employe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ddress EmployeeAddress { get; set; }
}
// 중첩된 객체 초기화자를 사용한 객체 생성 및 초기화
Employee jane = new Employee
{
Name = "Jane",
EmployeeAddress = new Address { Street = "123 Main St", City = "Anytown" }
};
컬렉션과 함께 사용되는 객체 초기화자:
public class Produc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decimal Price { get; set; }
}
List<Product> products = new List<Product>
{
new Product { Name = "Laptop", Price = 1000M },
new Product { Name = "Mouse", Price = 20M },
new Product { Name = "Keyboard", Price = 50M }
};
객체 초기화자를 사용하면 코드를 더 짧게 작성할 수 있으며, 객체의 초기 상태를 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코드의 가독성이 향상되며, 객체 생성과 초기화 과정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워크 > C# 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lection Initializers (0) | 2023.08.26 |
---|---|
Partial Methods (0) | 2023.08.26 |
Anonymous Types (0) | 2023.08.26 |
Extension Methods (0) | 2023.08.26 |
Lambda Expressions (0) | 2023.08.26 |